안녕하세요.
군대도 운전병이고, 제대하고 나서도 단거리 운전을 해온지 4년이 넘어가네요.
보배에 가입하게 된건 얼마 전에 가족이 큰 교통사고를 당해서 조언을 구하고자, 정보를 얻고자 가입했었어요.
댓글 달아주신 분들의 조언으로 잘 해결했고, 이제 치료를 열심히 받고 있어요.
그러다가 보배 사이트에 올라오는 블랙박스 영상이나 사례들을 보며 
제가 운전할 때 조심할 점들과 지켜야 할 점들을 아는 것은 다시 익히고, 새로운건 배우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보배 형님들께서는 교통위반 차량은 블박영상으로 신문고나 목격자를 찾습니다 에 신고하신다는 글을 보고 저도 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운전하면서 정말 그지같은 일을 수도 없이 당해봤는데 이 화를 어찌할 방법이... 클락션만 울리는게 고작이니.. 가서 욕하고 뭐라 하는 것보다 깔끔하게 블박영상으로 신고하는게 현명하다고 느꼈어요.

그런데 제가 쫄보에요. 군대도 당당히, 건강히 다녀왔는데 쫄보라서 fm을 좋아합니다.

영상을 첨부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블랙박스 영상에 제 차 색상(본넷 앞부분)이 나오게 되는데..
교통위반을 한 상대방에게 사진과 고지서가 나갈 때 제 차량의 본넷의 색상과 모양이 나가게 되거나,
교통 위반 날짜와 시간을 알고 자신의 블랙박스를 돌려보며 어떤 사람이 신고했는지 확인이 가능하지 않나요?
요즘 보복하는 사람이 많아서 무서워요. 클락션만 울려도 따라와서 창문 열고 욕하거나 추월해 와서 급브레이크 밟는...

지난 번에 블박 영상 신고 어떻게 하냐고 질문글(PC로 실행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찍어 신고해도 되는지) 올렸었는데
 니가 불리한 증거가 있어서 그런거 아니냐..는 댓글을 받았어요.
제가 불리해서 이런 글을 올리는게 아니라.. 제가 진짜 쫄보에요.

만약 제가 위에 쓴 것들이 정말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거라면
신고하고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블박영상 신고로 교통위반자들이 좀더 경각심을 갖고, 교통위반을 덜 하게 되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