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 친구의 차가 대포차가 될 가능성이 있는 것 같아 도움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아시는 내용이 있으시면 어떤 글이라도 도움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 친구가 군을 제대한 후 일을 하며 돈을 모으고 있는 도중 연락도 되지않고 따로 살던 친구의 아버지께서 친구의 자취방에 방문해 사업을 하려고 하는데 물건은 있는데 차가 없어서 시작을 못한다며 1.5톤 트럭을 급하게 일주일내로 사달라고 하셨답니다. 친구는 홀로서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는 상태라 고민했지만 아버지니까, 믿고 빌려드리자 해서 아버지와 중고차딜러에게 가서 2007년식 이마이티 트럭을 구매했습니다. 모아둔 돈이 모자라서 2금융권에 대출을 받아 구매했습니다. 친구의 아버지는 친구에게 3년간 매달 사업을 한 돈으로 차 값을 갚기로 했습니다.

처음 1년 간은 연락을 잘 받으시고 입금도 해주셨지만 점점 뜸해지더니 지금은 입금은 커녕 아예 연락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문제는 연락이 되지않아 차를 처분하려해도 공동명의 친구 99, 아버지 1 로 되어 있어서 도난신고도, 처분도 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모든
과태료는 제 친구에게 날아오고 친구의 아버지는 신용불량자 상태여서 거주지도 제 친구 밑으로 되있으며 연락을 안받으시니 찾을 방법이 불법적인 루트 말고는 없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유사하게 가족관계에 99 대 1로 공동명의를 해놓고 차를 담보로 노름을 하다 대포차로 넘어가는 사례가 많던데 제 친구의 사례도 그런 사례일지 걱정이됩니다.
홀로서기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2000만원에 달하는 빚을 갚고도 차의 행방을 알 수 없게 될지도 모르는 처지에 놓여있습니다.

혹시 이러한 사례를 아시는 분이나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간곡히 도와드리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