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풀 좋죠.. 취지도 좋고 공감합니다만.. 현실적인 몇가지 문제들 때문에 주저하게 되는 부분도 있을겁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불안했던 부분은 보험.. 그 부분을 보험사에 문의했습니다. 


대인1은 되지만 나머지는 불가..


유상운송이란 요금이나 대가를 받고 자가용자동차를 운송용에 제공 또는 사용하거나 임대·대여하는 것으로 보험사에서 

규정하고 있고요..


보험 적용을 받기 위해서 유상운송 위험담보 특별약관에 가입하면 해결될걸로 보이지만 , 보통의 개인 운전자가 이 담보에 가입할 이유가 없겠죠.


보험약관을 찾아보면 ..

보통 같은 직장 동료거나 출퇴근 장소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카풀하는 경우 유류비를 어느 정도 보전해주는 방식을 


방식을 취할텐데요.. 뭐 이런 경우엔 해당없을듯 하지만.. 이번에 택시업계에서 반대하고 있는 카카오 카풀 앱이나 기타 카풀 앱을 


이용한 방식으로 카풀할 경우엔 문제가 될 소지가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내 실수로 사고 발생시 동승자에 대한 대인 책임을 운전자가 지게 됩니다. 


또한 동승자가 행한 행위에 대한 책임 또한 운전자가 지게 됩니다..쓰레기 투기나 안전벨트나 차문열기 뭐 이런것들이죠..


여러 문제가 더 있을겁니다. 모르는 사람을 태우는 거니까요..


이런 저런 문제를 다 떠나 카풀을 하신 다면 블랙박스의 녹음 기능은 반드시 켜 두시는길 바랍니다. 


제 생각엔 아마도 남성 운전자가 카풀 제공자가 될 테니 ..극소수의 여성 운전자도 있겠지만요.. 동성간이 아니라면


그냥 뒷좌석에 탑승시키는것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김기사가 된 기분은 덤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