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sm3 16년식 차주입니다.

비보호 좌회전을 하기위해 기다리고 있었고 제 앞에는 3대의 차량이 있었고 저는 4번째 그리고 마지막 차량이었습니다.

초록불에 꼬리물고 가던중 반대차선 직진차와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접촉사고 지점에서 브레이크를 바로 밟아서 그대로 운전자석인 왼쪽 부분 라이트 휀다파손 범퍼 들림및 긁힘현상이있고

상대차는 sm5 09년식 차량으로 접촉사고후에도 20m 이상 더 앞으로 갔습니다. 그 결과 상대차는 운전자석 왼쪽 부위 뒤 휀다까지

긁힘현상 및 찌그러짐이 있었구요. 비오는날이였습니다.

근데 문제는 상대운전자의 경우 최근 사고가있어서 본인의 차량은 공업사에 차가 맡겨져 있었고

그 공업사에서 그 운전자에게 차를 빌려줬고 그 빌려준 차가 sm5로 저와 접촉사고가 난것입니다.

sm자동차가 비교적 부품비가 비싼건 알고있었는데 우선 제 차의 경우 부품비 330 공임 114만원 = 합 455만원

상대차 sm5 구형의 경우 공업사 차량으로 부품비 360 공임 200 부과세포함 = 620정도였습니다.

상대차의 경우 중고차값이 그정도 하는데 수리비 견적이 그정도 나온다해서 생각보다 너무 과청구되지 않았나 생각이듭니다.

*참고로 저는 블랙박스는 있지만 sd카드가 없는상태였고...ㅠㅠ 상대차의 경우는 모르겠습습니다.

우선 상대운전자의 경우 그 차가 공업사의 차이므로 저희 쪽에서 대물만 100%로 해달라고합니다.

과실은 무시하고 10:0으로 가서 대물 처리를 다 해주면 대인처리 사고처리를 안하겠다고 말한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일때 어떻게 조치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