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3)첫 사고를 당하였는데 얼마나 심각한 문제이며 수리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감이 안잡혀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시속 50km 정도로 달리고 있던 중 많은 비 때문에 갑자기 빗물에 미끄러졌고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멈추는 도중 차의 오른쪽 앞 부분이 벽을 박았습니다.
사고 후 겉 모습은 앞 범퍼가 조금 튀어나오고 휠이 긁힌정도로 심하지 않게 보이지만 벽에 부딪힐 시 거의 모든 충격이 오른쪽 앞 바퀴 휠에 가해졌습니다.

 

문제는 정차하여 다시 시동을 걸고 운전을 하려던 찰나에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1. 

 차체자세제어장치 경고등이 떴습니다.

2. 왼쪽 앞 바퀴와 오른쪽 앞 바퀴의 방향이 안맞습니다. 핸들을 조정하여 왼쪽 앞바퀴가 직진 방향이 되도록 하면, 오른쪽 앞바퀴는 살짝 왼쪽 방향으로 향해있습니다. 얼라이먼트가 전혀 안맞습니다.

3. 2번 증상때문에 차를 직진으로 가기 힘들고, 핸들을 180도 방향으로 돌려야 직진이 되지만 이 마저도 왼쪽, 오른쪽 바퀴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끼익~, 잉~ 소리가 나며 나아가기가 힘듭니다.
4. 시계 방향으로 핸들을 돌린 후 후진 기어를 넣어보면 후진하면 끼익~ 소리가 납니다. 핸들을 비교적 많이 돌린 상태에서 움직일 시 끼익~ 소리가 납니다.
5. 핸들에 무게감이 줄어들었습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 운행시 핸들에 어느정도 무게감이 있어 휙휙 돌아가는 것을 방지되게 하는데 지금은 핸들에 힘을 주어 돌리지 않아도 휙휙 돌아갑니다.(기분탓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사고 후 집에 돌아 올때는 보험 견인차량을 이용하여 견인하여 왔습니다
인터넷으로 나름대로 찾아보니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얼라리먼트 수리 등등이 필요한 상황인거 같긴 한데 잘 이해가 안됩니다. 첫 사고라 어떤 문제이며 수리 비용은 얼마나 나오고 수리 하더라도 이상은 없는건지 걱정이 너무 많고 정신이 없네요. 이해하기 쉽도록 현재 문제와 수리비용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튀어나오고 긁힌 범퍼는 고칠 생각은 없고 정상적인 운행에 필요한 부분만 수리하고 싶습니다.
이번 사고로 빗길 운전을 더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