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1) 길가에 주차하려고 잠시 정지후 후진하다가 뒤에서 오던 차량과 스치는 사고 발생(이 때 저는 후진기어 넣고 비상등 넣고 핸들돌리면서 백미러를 보고 후진했지만 사각지대에 있던 차량을 못 보고 사고 발생. 상대차는 뒷바퀴있는쪽에 살짝 스침. 상대차는 흰색)


2) 저와 상대차주 내려서 언쟁 좀 하다가 제가 블박있으니 보고 이야기하자고 했음(제가 후진중 삐져나가는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했는지 아님 가장자리로 들어가는 상황에서 발생했는지 몰라서 블박보고 이야기 하자고 함)


3) 블박 확인 후 제가 삐져나가면서 스친게 확인되었고 미안하다고 하고 보험사 불러서 해결하자고 함


4) 보험사 직원 도착후 상대차주가 이야기하는 내용중에 제가 100%다 인정했다고 하는 내용이 있어서, 중간에 보험사 직원에게 난 100%인정한적 없고 다만 내가 잘못한건 맞다라고 함.


5) 갑자기 상대차주가 손가락질과 욕을 하면서 제가 말 바꾸는 나쁜놈인것처럼 이야기해서, 또 언쟁 좀 있음.(제가 가해자라서 일단 저는 욕먹고 있었지만 욕은 안 하고 있었음.)


6) 암튼 보험사 직원에게 블박도 있고 내가 말 바꿀리도 없으니 보시고 제 과실 100%면 그대로 처리해달라  했음.


7) 보험사 직원이 단순 접촉사고인거 확인하고 대인렌트 안하고 100%처리하자고 하니 상대차주는 자기는 기분나빠서 안되겠다고 대인해달라고 함.


8) 그래서 저도 보험사 직원에게 알아서 처리하시고 나중에 결과 알려달라고 함

 

이게 한 달 전일이네요. 오늘 보험사 전화와서 상대차주가 한 달 째 병원 통원하고 있다고 하소연하네요. 그러면서 경찰서 좀 가서 신고 및 마디모 신청 좀 해달라길래 일단 기본할증 되는 한도 내에서 처리해보시고 안되시면 연락달라고 했습니다.

 

경찰 신고나 마디모 진행하면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동영상도 있는데 일단 사진만 보셔도 사고가 어떤지 아실거라 생각되는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사진은 사고 직후(측면샷)와 비 맞고 손으로 닦은 후(정면샷) 두 장입니다. 보시다시피 거의 찌그러진것도 없고 그냥 스쳐 지난간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