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눈팅만 하다가.. 오는데가 교사블이라.. 여기에 써봅니다.. 계시판 성격과 맞지 않다면 다른데로 옮겨 주세요..


한전 부지.. 현대가 낙찰 됬네요..

10조.. 가난한 나라 살수도 있을만한 돈일 겁니다..

정몽구가 욕은 먹어도 바보는 아니지요.. 현대라는 그룹 전체가 바보일리도 없고..

저희 같은 일반인도 삼성 예정금액이 5조넘지 않을거라 알고 있던 상황에서.. 그 낌새를 현대에서 몰랐을 수가 없겠죠.. 

6~7조면 충분히 낙찰 받을 상황.. 여기서 정회장이 직접 10조를 썻다네요.. 3~5조 정도 추가 지출이 있는 상황..


빤 합니다.. 이 금액은 정부던 한전이던 받고 떨어 져라.. 그 이상을 얻겠다는 거지요..


사실 국내 매출에서 생기는 이익으로인한 자본력.. 이게 현대의 최대 강점이지요.. 이거 없으면 실질적으로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부족 합니다.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부족 할테고.. 최근 국내 시장이 등돌리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가 현기차 밀어 주기를 그만 둔다면.. 결과는 빤하고.. 


내가 지금 바가지 쓰며서 10조5천억 낸다.. 그에 상응하는 규제 폐지 혹은 유지를 해달라.. 이게 정답이겠지요..

탄소세 내년 도입 유보된게 1달 채 안된 이야기 일겁니다.. 이것과 무관해 보이지 않네요.. 


저도 앞으로 어찌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당분간은 현대측이나 국내 자동차 업계 쪽에 유리한 쪽으로 정부 방침이 정해 지겠요.. 몇년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 시간 동안 현대에서 정신 차리고.. 

제대로 된 차를 만들어 제대로된 서비스를 해줄수 있는 회사가 됬으면 합니다. 뭐 안된다면.. 현기차도 거기서 끝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