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 거주중이며, 1억3천 아파트 자가로 살고 있으며

차는 회사차량 끌고 있습니다..(경차-보험,유류,정비 모두 회사지원-전 나가는돈없음)

예금으로 1억 1천 모아놓고 지금도 저축중인 상태이며, 나이는 28살.

 

 

월수입은 300정도이나, 어머님 용돈을 월100만원씩 드리기에 제가 한달 쓸수있는 여윳돈은 200만원 남짓.

이중 통신비,관리비,생활비로 40~50정도 빼고, 130~150만원정도씩은 항상 저축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차량을 사고 싶은 이유가....

회사차량이 99년식 마티즈입니다. 차가 썪었지요..멀쩡한것도 없고....

 

고딩때 1년 연애이후 지금까지 여자를 만나본일이 없었습니다..거의 모태솔로로 보면됩니다.

근데 지금 여친을 사귀게 되었습니다... 두달전 만나게 되었는데

사실 차는 이동수단 그 이상이 아니라고 생각한 저였는데...지금도 손이 떨립니다.

 

제 회사차 마티즈로 데이트를 한지 두달이 넘어가고 있는데 어제....충격을 받았습니다.

여친이 차없다고 했었는데 지나가다가 여친이 YF소나타를 끌고가는걸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추궁해보니 여친차더군요.부모님차라고 상상했었건만...

기분이 상당히 이상하더라구요.. 나쁜건 아닌데 뭔가 참......말로 설명하기가...

굳이 저한테 차없다고 속인것도 이해안되고.. (아, 여친한테는 재산이야기 안했습니다. 전 평소 없는척 살고 있습니다.)

 

전 여태까지 제 차를 가져본적도 없고, 20대초반부터 카풀이나 회사차로 다녔기에

한번도 불편함을 느낀적은 없었습니다.

 

글이 길어졌네요.죄송합니다. 요약하자면....

 

 

 

 

※★★ 월 200만원 여유 / 예금 1억 1천 / 자가아파트 1억3천 / 28세 / 빚없음 /

아빠가 타지에 계시는데 그랜저HG 타본적이 있는데 정말 놀라울만큼 차가 좋더라구요.

제가 지금 경제수준에서 그랜저HG를 일시불 현금으로 산다고 가정하면(3천만원) 유지는 될까요?

차량보험도 한번도 가입한적은 없습니다.

차를 가져본적이 없어서 도통 계산이 안되네요... 거지같은 질문에 사과드립니다.. ㅠ

그랜져HG / K7 같은 준대형차량

*차는 많이 안탑니다. 이동할 때만 잠깐씩. 장거리 이런거 별로 안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