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산타페와 제네시스 의 경우

내가 사고예방, 안전운전의 관점으로 글 한번 적습니다.

 

일단 칼치기는 분명 잘 못 된 것이고 상당한 위험 운전은 맞습니다.

철저히 신고하고 다신 그런일 없게 해야 합니다.

 

또한 블박 올린신 분들도 법적, 사고위험부분에서도 잘 못 있다고 봅니다.

 

1, 법조항에 차선변경시 뒤차의 진행을 막으면 안된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산타페사건 블박님의 기준에 뒤차가 저정도 있으니 내가 차선변경해도 된다라는 판단이 잘못 되었다고 봅니다. 

뒤차가 과속이던, 정속이던, 느리게 오던, 뒤차를 좀 더 보시고 거리 감각 미스로 뒤차에 위험 상황을 만들면 안되는거죠.

100키로 도로의 경우 100미터 전방에 끼어 들어야 하고 깜박이는 미리켜야 하는 것이 법인데 그부분도 위반처럼 보입니다.

(과속이 잘못 되었다고 해서 끼어들어 정속이랍시고 막는 것은 사고유발행위고 상당히 위험한 일입니다...)

 

2, 법조항에 실선구간은 추월금지, 차로변경 금지구간이고 법에 빠른뒤차에 양보해야 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사건 블박님의 경우 1차선 잡고 긴 거리를 추월을 하고 있었습니다.-지정차로위반, 양보운전위반

영상에 나오는 모든 차들이 실선구간에 트럭을 추월하려고 하고 있었고, -실선구간 추월금지위반

제니시스는 멀리서 부터 블박님이 1차로 잡고 느리게 가고 있었다고 판단하였기에 어떻하던 끼어 들려고 한것으로 봅니다.

모두 위반하면서 추월하는 상황에 더 빠른 차를 끼어주지 않으려고 함으로서 사고위험을 같이 만들었다고 보여집니다.

"차선변경하는 차량을 막거나 밀면서 위협을 가하면 안된다" 라는 법도 있기에 불법으로 끼어든다고 밀면 안되는 겁니다.

 

내 관점에서는 두사건의 블박님 모두 사고예방 차원의 개념이 부족하여 추후 큰 사고가 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저런 위험이 생길 것으로 보여지니 습관을 바꾸심이 오래살 것 같네요.

 

빽미리 지속적으로 주시하면서 항상 뒤의 상황도 파악하면서 운전하는 습관.

다른차가 빠르면 괴씸하다는 생각을 버리는 습관.

자기 위반도 생각하면서 남의 위반을 바라보고, 위반 보다는 사고예방 차원으로 생각하고 운전하는 습관.

등등이 필요해 보입니다.

 

좀 예견해서 조심하고 위법이라도 일단 피해주고 신고로 하면 좋은건데..눈에 보이는 것도 저리 하시니 ,, ㅠㅠ

 

많은 사고등은 겪고 보신분들은 누가 잘못하는 것을 봐도 위험파악이 빨라 방어운전을 하기에 저런일이 거의 없습니다.

 

사고만은 피하고 불법은 신고하여 나와 내 가족의 생명을 먼저 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