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드림에는 처음 글을 남겨봅니다.

저번 주 토요일에 BMW 320D를 신차로 뽑은지 4일만에

친구랑 간단하기 소주 한 잔하고 대리를 불렀는데요.

대리가 주차를 하다가 그만 조수석 앞 범퍼를 살짝 긁어버렸습니다.

물론 대리회사와 기사는 보험처리를 해주겠다고 해서 그런 줄로만 알고 연락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그 쪽 보험회사 (상호명은 노출하지 않겠습니다 Mx손해x보험)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센터에 맡기시면 알아서 처리를 다 해주겠다고 하더군요. 근데 렌탈은 안된다고 하는겁니다.

이 무슨 황당한;;;

왜 렌탈이 안되냐고 물으니,

원래 대리회사에서 보험에 가입할 때 렌탈은 안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대리회사와 연락했을 때 대표가 한 말이,

원래 기사를 고용할 때 손님에게 만약 사고가 나거나 차량이 파손되었을 시에 보험처리는 가능하나 렌탈은 안된다고,

렌탈비용은 손님이 부담해야 한다고 고지를 하여야 한다고 교육을 시킨답니다.

근데 모두들 알다시피 대리기사를 불렀을 때, 그러한 사항들을 얘기 해주는 기사들이 있던가요?

저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당연히 저처럼 일반분들은 모르는게 다수이실 것입니다.

그때도 대리기사는 그런 말을 하지 않았을 뿐더러, 대리회사 대표가 솔직하게 까놓고 얘기하면 대리기사의 책임도 조금 있다고

말을 해주더군요.

여튼, 황당하고 화가 나서 제가 가입한 보험회사에도 연락해서 제 담당자가 상대방 보험사 담당자랑 연락을 내일 아침에 해본다고 하였고, 상대방 보험사 담당자에게 이렇게 통보하였습니다.

처음에 대리회사에서 그 쪽 보험에 가입할 때 가입된 목록 등 상세한 사항들이 적힌 가입증서(?), 계약서(?)를 모두 저에게 보내달라고 하였고, 만약 렌탈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시에는 모든 손해배상소송을 한다고 얘기하고 대리회사랑 기사에게 전달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아...기분좋게 새차를 샀는데 이런 황당한 경우가 생기니 속된 말로 빡이 치네요..빡이

위와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고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여러분들은 자문을 구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도와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