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9512시 쯤 MD클럽 회원님인 김**회원님과 BMG 순정 커스텀 듀얼 중통, 배기-> 제꺼 순정 싱글 배기, 중통 라인 맞교환을 BMG 모터스에서 작업 하였습니다. 근데 교체 후 후방 감지 센서가 띠딕! 띠딕! 띠딕! 3번 울리는 증상과 좌, 우 깜박이가 빨리 깜박이는 증상, 헤드라이트가 한쪽만 나오는 현상 등 전기계통 장치에 문제가 있어서 블루핸즈에서 요 근래 5번을 방문해 퓨즈 만 5번 교체를 하였습니다. 근데 추석 날 또 같은 증상으로 방문을 하였고 결국 뒷 범퍼를 탈거한 후 테스트를 하였는데 센서 에는 문제가 없어서 차량을 들어 보았는데 Y 배기라인 앤드 시작 라인 쪽에 플라스틱 커넥터에 배선이 연결 되있는걸 보게 되었고, 그 부분이 다 녹아 Y 앤드 시작 라인 부분에 플라스틱(검정)이 줄줄 흘러내린 흔적과 배선이 다 녹아 있는걸 보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HID 배선이라고 하는데 이게 앤드 시작 라인 쪽에 딱 붙어서 녹아내린 것 입니다. 

블루핸즈 판정결과 

현재 블루핸즈에서 차량 하부에 있는 배선을 다 교체해야 된다고 판정 또한 배기 교체작업 미스로 인해 커넥터 부분과 전선이 녹아 있는 점을 보아 업체 쪽의 작업 미스로 인해 고객님 과실로 인정되어 무상 수리가 불가능하다는 점
또한 임시방편으로 수리 할순 있으나 겨울철(눈), 장마철(비) 때 쇼트 및 차량 화재의 위험성이 있고, 새차(4200km) 감안해 전체 교환을 추천

하부 배선 전체 교환 시 수리비 836,550원 (고객님 과실로 인정, why? 차량 커넥터 부분이 너무 많이 녹아 있고, 전선 피복 및 짤림 흔적때문) 

 BMG업체측 입장 

1. 배기를 맞교환 업체 BMG에 전화 통화를 해보았습니다만 짜꾸 변명만 늘어놓음 

      1. 여태까지 작업한 차량 중에 그런 문제를 일으킨 차량은 없었음

      2. 고객님이 교환해 달라 그래서 교환을 해 준 것이고, 13년형 HID 커넥터 부분을 미리 알려주었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 것이다 하면서 본인은 잘못이 없다고 함

3. 순정 HID 커넥터 배선이 그쪽이 닿아 녹는다는 것을 몰랐음 (느낌이 없었음, 못 보았음)

결론 : 제 과실이 아니니까 고객님이 처리 하라고 함

 

저의 입장

1. MD클럽에 명성이 높은 배기 협력 업체였음. 사장님의 친절한 마인드와 투철한 서비스 정신으로 믿고 작업을 함

1. Y 앤드 시작부분은 장착을 할 때 초등학생도 알 수 있는 것이었음. (닿으면 녹고, 안닿으면 안녹고) 이 부분을 확인 안하고 장착한 것은 장착 미스가 아니라 대충 장착한 것이라고 생각됨

2. 자동차 튜닝 전문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님이 그 부분이 커넥터가 있다는 사실을 안 알려주고 작업을 의뢰 했다는 말이 참 어이가 없음

3. 무료로 장착해 준 것도 아니고, 돈을 받아 장착을 했으면 당연한 책임소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잘못이 없다고 말씀함

4. 차량을 오래 탔으면 그냥 그려러니 수리 안하려고 타려고 했음. 하지만 5000km 도 안탄 차량을 저렇게 해 놓음.

- 결론 : 진짜 너무너무 화가 납니다. 사업주가 문은 닫은 상태라서 소보원에 신고도  못하고 어쩌면 좋져?

 

 

p.s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면 될까요? 회원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